◈ 건강 눈 체조..
download.asp?FileID=8227671 download.asp?FileID=8227672

등을 곧바로 세우고 목을 뒤로 쭉

젖혀서 좌우로 크게 천천히 돌립니다.

양팔을 뒤로 뻗고 가슴을 펴고 턱을
뒤로 젖히며 손끝을 뻗습니다.
download.asp?FileID=8227673 download.asp?FileID=8227674
팔꿈치를 가볍게 구부린 채 어깨를
부드럽게 돌립니다.
손과 팔의 힘을 빼고 흔듭니다.
download.asp?FileID=8227675 download.asp?FileID=8227676

등받이게 기대고 천천히 가슴을 편

다음,팔을 아래로 쭉 뻗고 등,어깨,

목의 힘을 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가볍게 양쪽다리를 모아서 올리고,
발목을 뻗어서 돌리거나

움직입니다.

download.asp?FileID=8227677
1. 위눈꺼풀을 엄지손가락으로 위를 향해 누른다.
2. 양눈썹 사이를 집게손가락으로 안쪽을 향해 누른다.
3. 양눈썹을 엄지손가락으로 위로 누른다.
4. 눈 아래꺼풀 안쪽을 집게손가락으로 밑으로 누른다.
5. 눈꼬리를 집게 손가락으로 누른다.
6. 위 눈꺼풀을 가장자리를 따라 눈시울에서 눈꼬리까지 마사지 한다.
7. 6과 같은 요령으로 아래 눈꺼풀을 마사지 한다.
8. 마지막으로 눈꼬리 옆 관자놀이를 집게손가락으로 누른다.

download.asp?FileID=8227678
1. 다음을 각각 3회 실시한다.
2. 몇초간 눈을 감았다가 뜬 후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린다. (12=>3=>6=>9=>12)
3. 3회 반복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다시 3회 반복한다. (12<=3<=6<=9<=12)
download.asp?FileID=8227679
마사지는 비교적 넓은 부위에 자극을 주어 눈의 피로를 풀게 한다. 너무 세게누르거나 비비지 말고 천천히 진행 하되 10-15분간 반복하여 시행한다.
양손의 집게손가락부터 약손가락 (무명지)까지의 세 손가락으로 좌우의 각 눈꺼풀 위를 가볍게 누르고 2~3초간 가만히 있는다.
양손의 집게손가락으로 눈 안쪽에서 바깥돌기로 나선을 그리면서 누르듯이 마사지 한다.
◈ 손목 통증 완화 체조..


 


처음에 보존적 치료를 하는 10일간은 문고리를 돌린다든지, 컵을 쥔다든지, 쇼핑 카트를 민다든지 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손목과 손의 움직임을 모두 차단하는 부목을 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먹을 쥐거나, 손가락으로 가리키거나, 물건을 미는 동작은 정중신경의 압력을 크게 올립니다.
그에 반해 손을 사용하기 전에 단 일 분이라도 운동을 하면 그 압력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운동: 작업시작 전에 시행합니다.
각각의 체조에 관해 알아봅시다.
download.asp?FileID=8227680 download.asp?FileID=8227681
1. 손목과 손가락을 위로 쭉 펴고 5를 셉니다.
2. 손목과 손가락을 똑바로 폅니다.
(이 때 손가락의 힘은 뺍니다.)
download.asp?FileID=8227682 download.asp?FileID=8227683
3. 양손을 꽉 주먹쥡니다. 4. 주먹을 쥔 채로 손목을 아래로
구부리고5를 센다.
download.asp?FileID=8227684

5. 손목과 손가락을 다시 펴고 5를 센다.
(이 때 손가락의 힘은 뺀다.)

6. 이런 운동을 10번 반복한고 나서 양팔을 늘어뜨리고 2초간 흔듭니다.
이 운동에는 총 5-10분이 소요됩니다.

댓글
2006.09.10 02:29:41 (*.82.176.76)
id: 오작교
다솜님의 홈에서 가져 온 것입니다.
컴퓨터로 인한 근육들의 긴장을 이러한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되겠지요.
댓글
2006.09.12 04:45:24 (*.44.74.111)
id: 하은
오작교님의 자상함에 감동, 감동
감사합니다.
댓글
2006.09.17 02:40:32 (*.87.197.175)
id: 빈지게
오자교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댓글
2006.11.22 06:49:41 (*.147.5.110)
아이러니
정말 시원 하네요...ㅎㅎ
댓글
2007.03.08 20:26:18 (*.190.203.122)
김규현
자주 운동 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2007.03.12 20:07:41 (*.225.252.246)
id: 들꽃향기
기지개한번 시원하게 폈습니다 자주 운동해야겠네요
삭제 수정 댓글
2007.04.01 15:00:51 (*.121.133.64)
김남민
아..좋은정보를 알려주셔서넘 감사해요..오늘시간상
자세히 못보고 일부러 보러와야겟네요..고맙습니다
삭제 수정 댓글
2007.04.01 15:02:12 (*.121.133.64)
김남민
저는 타자를 조금만치고나믄 오른쪽 어깨만 좀 아프더라구요..
자세가 삐뚤어진건지 ..편하게 앉는다고 앉긴 앉는데 요..
댓글
2007.05.25 09:57:49 (*.146.250.46)
그린비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알쓸께요 오작교님!
삭제 수정 댓글
2007.06.25 00:53:57 (*.32.228.93)
한NA
좋은 글 감사요~
댓글
2008.03.05 11:32:09 (*.239.171.234)
id: 쇼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2008.03.23 14:41:04 (*.83.5.194)
스케치
오랜동안 컴을 본 후에 목, 어깨가 아팟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2008.04.04 14:52:36 (*.141.6.65)
id: 雪해木
출첵 두번 했다가....................ㅋ "까꿍"
죄송합니다. 조급한 마음에 그만 ^^;;
레밸이 낮아서 글 쓸곳이 별로 없네요. ㅠㅠ
댓글
2008.04.09 20:42:41 (*.27.107.154)
id: 사랑초
너무 간단하고 좋은운동이네요...^^잘배우거갑니다~~~~
댓글
2008.05.18 16:05:50 (*.31.145.118)
id: 마이더스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댓글
2008.05.20 21:46:57 (*.185.219.178)
아리랑
유익한 정보 감사해요,,,오늘출석 찍으러 왔더니 레벨업 되었네요,,,
아이 좋아라 , 좋은 하루로 마무리하세요,,,~~~
댓글
2008.06.06 18:39:05 (*.183.61.160)
지나
감사합니다.
댓글
2008.07.03 14:38:07 (*.141.192.35)
id: 레몬트리
아하..좋은 운동법을 잘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008.07.22 21:37:27 (*.151.222.143)
id: 낙동강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이네요 ㅎㅎㅎㅎ잘활용하겟읍니다
댓글
2008.07.31 00:59:31 (*.239.35.115)
애주가
얼른 따라 해보았답니다..
댓글
2009.01.12 16:46:15 (*.117.180.242)
id: 똑순이
오쟉교님 오늘도 한가지 배우고 가네요
좋은 정보 주셔셔 감사합니디
댓글
2009.03.05 08:21:05 (*.108.66.86)
id: 초록나무
제게 꼭 필요한 것이 오작교님 홈피에는 다 있네요
열심히 따라 합니다
감사드려요
댓글
2010.04.06 23:31:41 (*.65.69.57)
미드미

좋은 정보 넘 감사합니다

정말 유용한거 같애요~~

댓글
2010.05.08 09:32:13 (*.178.79.51)
id: 김명자

참말루 좋은 정보가 있어

늘~~ 감사합니다.

항상건강하세유~~~~~~~~^^*~

댓글
2011.07.21 23:34:46 (*.197.70.175)
잔디

좋은 정보네요 감사히 읽었읍니다

댓글
2011.12.25 20:17:15 (*.141.179.176)
오리궁

말씀덕에  피곤함이 싸악~~~  어디로  갔나요?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댓글
2015.04.04 10:09:20 (*.97.55.81)
흑갈적오

따라해보니   참게운 하네요 :;;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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