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도 자세히 다 읽어보지...
- 그러게나 말입니다. 고이민...
- 아직 끝까지 보진 않았지...
- 저도 당장 청소해야겠네요...
- 우선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 첨부파일이 없는데ㅜㅜ 혹...
- 얼마전에 iframe에 관한 ...
-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
- 이미지와 데이터 있는 곳...
-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 주...
애플이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 iOS5엔 5가지 비밀이 숨어있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최신 운영체제(OS) 'iOS5'를 공개했다. 국내에도 13일 새벽부터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다.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면서 애플 사용자들은 200가지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 카카오톡처럼 무제한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 '아이메시지', 사진·음악 등 콘텐츠를 자동으로 동기화해 주는 아이클라우드 등이 있다.
기능도 개선됐다. 음량버튼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통화 목록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게 됐다.
이런 가운데 미 IT 전문 매체 지디넷은 iOS5의 숨겨진 비밀 5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진동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기능 활성화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설정의 일반에 들어가 접근성을 선택하면 사용자 정의 진동이라면 항목이 나온다. 이를 선택하면 이제 자신만의 진동을 만들면 된다. 설정에서 소리로 들어가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진동 패턴을 조절하면 된다.
두 번째는 텍스트 단축키다. 이것은 시간을 절약해 주는 데 최적의 기능이다. 설정의 일반에서 키보드를 누르면 새로운 단축키를 추가할 수 있다. 사용을 원하는 구문 유형에 단축키를 설정하면 된다.
부재 중 전화가 왔다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기능도 첨가됐다. 설정의 일반에서 접근성을 누르면 알림 LED 플래시를 볼 수 있다. 바로 이 기능을 선택하면 부재 중 전화가 왔다는 사실을 화면에 램프가 들어와 표시해 준다.
iOS5에서는 개인의 위치정보를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 설정의 위치서비스를 클릭한 뒤 스크롤을 내리면 시스템 서비스 항목을 볼 수 있다. 이 항목에 들어가면 자시의 위치 정보에 관한 접근 권한을 조정할 수 있다.
자신의 아이폰에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저장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설정의 일반에서 사용을 선택하면 앱 목록과 함께 용량이 나온다. 목록을 클릭하면 삭제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