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가 Vista로 전환이 되면서 아지 못하는 이유로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이미지가 보이지 않거나 음악이 실행이 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짜증이 나는 경우가 있지요?

우리가 운영체제 Windows 98에서 Windows XP로 넘어 오면서 겪었던 불편함과 낯설음보다 훨씬 더 많은 것들이 변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출시가 되고 있는 모든 PC에 Vista가 탑재가 되고 있고, 프로그램들도 이에 맞추어서 개발이 되고 있는 현실에 비출 때 앞으로 Vista의 운영체제는 대세인 것 같습니다.

불편하다고 언제까지나 XP만 붙잡고 있을 수가 없다는 뜻입니다.
많은 분들이 Vista를 사용하면서 낯설음과 불편에 관하여 질문을 해오고 계십니다.
아쉬운 것은 [묻고 답하기]의 게시판에 해줏면 자연스럽게 다른 분들도 같은 현상에 대하여는 같은 답을 들을 수가 있지만 좀 쑥스러운지 "쪽지"를 많이 이용하시는 관계로 다른 분들과 자꾸만 중복이 되는 답변을 드리는 것 같네요.

저 역시 컴에 관하여 전문가가 아니고 어느 분이 질문을 하시면 제가 스스로 여기저기를 건드려 보아서 체득한 것이기 때문에 꼭 이것이 맞다는 주장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웹서핑을 하면서 Vista의 보안문제 때문에 불편을 겪었던 것을 우리 스스로 컴퓨터를 셋팅을 하여 그 증상을 줄이자는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서 설정을 바꾸시면 적어도 웹서핑을 하면서 이상한 것들로 인하여 불편을 겪게 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압니다.


이미지와 같이 웹브라우져의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연속하여 [보안] 탭 그리고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는 이미지와 같이 체크와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여기까지 다 하셨나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고급탭의 설정으로 가 볼까요?